Open main menu

Opengenome.net β

Covalent bonding

 

 molecule이란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atoms가 화학적 결합을 이룬것을 이야기 하는데 예를 들면, 두 개의 oxygen atoms를 oxygen(O2)라고 한다. 
carbon, hydrogen, oxygen이 화학적 결합을 통해서 glucose를 형성하게 되고 이것의 화학식은 C6H12O6(hexose sugar) 이다.

이러한 molecule 사이의 결합을 covalent bonds라고 한다. 
  예를 들어, 물 분자의 분자식은 H2O인데 이것은, 산소의 최외각전자 6개와 수소의 최외각전자가 1개이기 때문에 covalent bond로 세 atoms가 tight하게 binding 하게 된다. 
  즉, covalent bond는 atoms 사이의 최외각전자를 공유하는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론적으로 이들의 결합 숫자를 늘릴 수 있다. macromolecules가 모이면 monomers를 형성할 수 있는데 이것은 다양한 복합체에서 life bonds의 화학적 element로 구성된 macromolecules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chemical compounds인 monomeric unit이 반복적으로 연결되어서 형성한 것을 polymers라고 한다. 
  이러한 macromolecules의 대표적인 네 가지로 proteins, polysaccharides, lipids, nucleic acids를 들 수 있고, 이들은 세포의 구성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