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bohydrates(sugars)는 탄소, 수소, 산소의 비율이 1:2:1로 구성된 organic compounds이다.
Glucose의 구조적 구성은 대부분의 당을 포함하고 있고 이것의 분자식은 거의 C6H12O6이다.
대부분 생물학적으로 저적한 carbohydrates(탄수화물)은 4, 5, 6, 7개의 탄소 원자로 구성이 된다.(C4, C5, C6, C7)
C5 sugars(pentose)는 특별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 nucleic acid의 backbone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이용된다.
C6 sugars(Hexose)는 Cell wall polymers의 monomeric constituents와 생체 내 에너지를 축적하는 역할을 한다.
simple carbohydrates의 파생물로서, 다른 chemical species에 의해서 하나 또는 더 많은 hydroxyl group의 제배치에 의해서 구성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중요한 박테리아의 세포 벽 polymer인 peptidoglycan은 N-acetylglucosamine의 파생물인 glucose로 구성이 된다.
stereoisomeric properties란, 당의 구조적 모양은 같지만 그들의 기능이 다른 것을 이야기한다.
여러개의 다른 당은 polysaccharides의 구조를 위해 세포에서 만들어질 수 있다.